2025-12-04
2025년 연동 우수기업 포상 및 모범사례 발표회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4일(목)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에서 ‘2025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양 부처는 이번 행사에서 납품대금 연동제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들을 포상하고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포상식에서는 2025년 납품대금 연동계약에 따른 대금 조정 실적이 우수하거나 연동제를 적극 홍보하여 납품대금 연동제 확산에 앞장선 16개 기업을 ‘연동우수기업’으로 선정하여 표창하였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연동 우수기업들은 상생협력법상 벌점 2점 경감, 상생협력법 및 하도급법상 직권조사 최대 2년 면제,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됩니다.
중기부 이병권 제2차관은 “납품대금 연동제는 올해처럼 고관세와 고환율로 공급망 충격이 반복되는 환경에서 원자재 가격 변동의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적인 제도”라며 “납품대금 연동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원재료 가격 DB 구축 등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현행 실태조사와 직권조사 면제 외에 연동우수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5년 12월 4일, '2025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 개최'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