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고객지원센터에서 국민여러분의 각종 민원상담 및 조회, 신고 등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분야별 질의와 처리절차 확인 등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민원 안내
-
01
민원신청(민원질의)
민원을 신청합니다.
-
02
접수 및 답변처리
접수된 민원은 담당부서의 담당자로 분배되어 답변 처리 됩니다.
-
03
처리완료
처리 완료 된 민원은 신청한 이메일이나 SMS로 통보됩니다.
-
04
나의민원 확인
실명확인 또는 회원로그인을 통해 신청민원의 답변내용을 확인합니다.
-
05
만족도 조사
답변내용을 확인한 후, 이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전화민원 안내
-
01
업무시간 체크
월 ~ 금 : 09:00 ~ 18:00
-
02
전화연결
국번없이 1357
-
03
상담원 연결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서면민원 안내
우편 신청 / 주소 및 인적사항(성명, 전화번호)을 기재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서신으로 민원신청이나 법령해석을 의뢰(일반민원 7일 법령해석 14일)
- 정부시책 및 행정제도 개선 14일
- 고충민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외) 7일
- 보내실 곳 : (우) 30121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80(어진동), 세종파이낸스센터3차 6층 중소벤처기업부 정보화담당관실
팩스신청 / 주소 및 인적사항(성명, 전화번호)을 기재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서신으로 민원신청이나 법령해석을 의뢰(일반민원 7일 법령해석 14일)
- 정부시책 및 행정제도 개선 14일
- 고충민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외) 7일
- Fax 번호 : 044-204-7389
방문상담 안내
세종파이낸스센터 3차 1층 중소벤처기업부 민원실로 방문하신 다음
반드시 신분증 등을 방문증으로 교환 후 중소벤처기업부 정보화담당관실 민원담당자(044-204-737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찾아오시는 길